본문 바로가기
여행

도쿄 자유여행 2박 3일, 3박 4일 코스 (부모님 모시고)

by 문뉴 2024. 2. 22.

어머니의 환갑을 맞아서 어머니와 여동생과 함께 셋이서 도쿄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도쿄에서 자유여행으로 3박 4일을 여행했는데요.

짧은 시간이라 도쿄의 작은 일부분만 보고 왔지만, 충분히 만족스러운 여행이었습니다.

 

 

 

 

저의 도쿄여행기를 보시고 참고하셔서 2박 3일, 3박 4일 코스를 취향에 맞게 계획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요한 부분만 골라가세요!

 

 

도쿄 자유여행 3박 4일

 

 

1. 3박 4일 일정

어머니를 고려해서 타이트 하지 않게 일정을 잡았습니다.

비행기 시간도 그래서 낮시간으로 정했고요.

혹시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첫째날 : 비행기 15:30(인천) -> 18:00(도쿄, 나리타공항)  -> 스카이라이너 이용 게이세이 우에노역 이동 -> 아키하바라 슈퍼호텔 수에히로초 체크인 -> 주변 식당에서 저녁식사

 

2) 둘째 날 : kkday에서 사전 예약한 후지산 온천투어 일정( 08:30, 긴자역 출발 -> 19:10 긴자역 복귀) -> 팀랩 플래닛 도쿄 관람(20:30 타임) -> 숙소 복귀

 

3) 셋째 날 : 도쿄역 관광, 지하에서 쇼핑 -> 고쿄 앞 광장 산책 -> 스타벅스 -> kitte 건물에서 전경감상, 점심식사 -> 긴자 돈키호테 쇼핑 -> 숙소 복귀, 짐 내려놓기 -> 아사쿠사역 -> 이치란 라멘 저녁식사 -> 센소지 -> 도쿄 스카이트리 -> 숙소복귀

 

4) 넷째 날 : 스카이라이너 이용 나리타공항 이동 -> 공항 면세점 쇼핑 및 점심식사 -> 13:00(도쿄) -> 15:00(인천)

 

2. 꼭 추천하고 싶은 곳

1) 아키하바라 슈퍼호텔 수에히로초 숙소는 무조건 추천드립니다. 생긴지 얼마되지 않은 호텔이라 그런지 후기가 많이 없어서 망설였었는데, 다음에 도쿄에 간다면 또 묵고싶은 숙소였습니다. 특히나 어머니께서 온천을 아주 좋아하셨습니다. 도쿄는 도심이라 온천여행을 하기가 마땅치 않은데, 숙소에서 온천을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기타 시설과 서비스도 만족스러웠습니다. 망설여지신다면 제 숙소후기를 보시고 판단해 보세요!

 

2024.02.20 - [여행] - 도쿄여행 가성비 숙소, 아키하바라 수퍼호텔 수에히로초 후기(온천, 조식)

 

2) 팀랩 플래닛 도쿄도 시간이 되신다면 꼭 관람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머니께 여쭤보니 가장 기억에 남는 곳 중 하나라고 하셨습니다. 전시는 평소에도 많이 볼 수 있지만, 이렇게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 체험형 전시는 저도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맨발로 들어가서 오감으로 느끼는 전시입니다. 아이를 데려온 분들도 많았습니다. 저는 아기가 너무 어려서 데리고 갈 수 없었지만, 4살 정도부터는 너무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전시입니다. 실제로 일본 아이들과 외국인 아기들이 너무 즐거워해서 보는 저도 즐거웠던 기억이 납니다.

 

2024.02.21 - [여행] - 도쿄 볼거리, 체험형 전시 팀랩 플래닛 도쿄 후기(예약 방법, 가는 방법, 후기)

 

3. 미리 예약하면 좋은 것

 

1) 나리타 공항을 예약하신다면 무조건 스카이라이너를 타고 도쿄 시내로 나오셔야 합니다. 그 근처에는 아무것도 없거든요. 그래서 스카이라이너 티켓을 미리 예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kkday사이트를 이용해서 사전에 구입했고, 도쿄 메트로 24시간 이용권과 함께 구입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자신의 일정에 맞춰서 24, 48, 72등 메트로 티켓도 함께 구매하면 좋겠습니다. QR코드를 가지고 스카이라이너 창구에 가면 제일 빠른 시간의 티겟으로 바꿔줍니다.

 

2) 팀랩 플래닛 도쿄 입장권은 꼭 사전에 예약하세요. 저는 이것도 kkday 사이트를 이용해서 구매했습니다. 약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인기가 많은 전시라서 사전에 매진될 우려가 있기에 방문하실 분이라면 미리 예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시간대가 다양한데, 야외 전시는 불빛을 이용하기 때문에 해가 질 때쯤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도쿄 스카이트리 티켓 역시 주말에 방문하실 계획이라면 미리 예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저희는 날씨가 어떻게 될지 몰라서 고민하다가 현장결제를 했는데요. 350m, 450m를 두 개 다 갈 수 있는 티켓이 모두 매진되어서 350m만 다녀왔습니다. 충분히 아름답고 멋진 야경을 감상했지만, 약간의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사람이 많은 주말에는 꼭 사전에 예매하시기 바랍니다. 가격도 사전에 예매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어서 즐거운 도쿄 자유여행이 되셨으면 합니다. 2박 3일, 3박 4일 일정에서 꼭 필요한 부분은 넣어보세요!

 

도쿄 자유여행
도쿄 자유여행
도쿄 자유여행
도쿄 자유여행
도쿄자유여행
도쿄 자유여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