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도쿄 볼거리, 체험형 전시 팀랩 플래닛 도쿄 후기(예약 방법, 가는 방법, 후기)

by 문뉴 2024. 2. 21.

 

 

 

이번 도쿄 여행 중 기대했던 곳 중 하나는 체험형 전시인 팁랩 플래닛 도쿄였습니다.저희 남편이 출장갔을 때 봤는데, 너무 좋다고 강력하게 추천했거든요. 그래서 엄마와 동생과 함께 한 도쿄여행에서 저도 팀랩 플래닛 도쿄를 예약했습니다. 직접 다녀온 팀랩 플래닛 도쿄 후기와 예약방법, 가는 방법을 모두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사전 예약방법과 후기, 관람방법 등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팀랩 플래닛 도쿄 사전예약 하는 법

도쿄를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팀랩 플래닛 도쿄를 한 번씩은 가시더라고요. 직접 가보니 일본인들과 외국인들이 아주 많았습니다. 오히려 저는 한국 분들을 많이 만나지 못했어요. 인기가 많은 전시인만큼 예약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장에서도 발권이 가능한데, 제가 이틀 전에 예약할 때 마지막 타임 빼고는 전부 매진이더라고요. 팀랩플래닛이 외진 곳에 있기 때문에 헛걸음하지 마시고 꼭 사전예약 하시길 바랍니다.

 

 

 

 

예약은 여러 곳에서 할 수 있는데, 타 플랫폼을 이용하면 조금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는 kkday라는 사이트에서 예매했습니다. 클룩이나 마이리얼트립 등의 사이트에서도 예매 가능합니다. 사이트를 통해서 구입하면 큐알코드가 전송되는데요. 별도의 티켓으로 바꾸지 않고 그대로 입장 가능합니다.

 

팀랩 플래닛 도쿄 가는 방법

팀랩 플래닛 도쿄로 가는 방법은 세 가지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전철을 이용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버스, 세 번째는 택시입니다.

 

 

  • 전철을 이용하는 경우
    신토요스 역에서 내리면 바로 앞에 팀랩 플래닛 도쿄가 있습니다. 
  • 버스를 이용하는 경우
    마찬가지로 신 토요스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저는 긴자역에서 05-2번 버스를 타고 신토요스 정류장에 내렸습니다. 정류장에서 내리면 바로 신토요스 역이 보입니다. 역 쪽으로 가면 팀랩 플래닛 건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는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겠습니다. 자신이 탄 위치에서 팀랩 플래닛 도쿄를 설명하고 타시면 됩니다. 일본의 택시는 모두 자동문이기 때문에, 한국처럼 문을 닫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택시 기사님들이 매우 싫어하신대요. 전시가 끝나고 나면 바로 앞에 택시 승강장이 있습니다. 집에 돌아갈 때 택시를 부르지 않아도 바로 탑승 가능합니다. 택시 기사분들 중에 영어를 못하는 분들도 계셔서 호텔 주소를 일본어로 보여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팀랩 플래닛 도쿄 후기(주변정보 포함)

결론적으로 도쿄에 여행 간다는 사람이 있다면 꼭 가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눈으로 보거나 귀로 듣는 전시는 많이 가봤어도 체험형 전시는 정말 색달랐기 때문인데요.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미래에 와있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팀랩 플래닛 주변에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전시를 기다리는 장소도 별도로 없어서 야외의 공간에서 해야 합니다. 따라서 날이 춥거나 너무 더우면 대기시간이 길지 않도록 시간에 맞춰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5분 정도 걸어가면 편의점이 있긴 한데, 한국의 편의점과 다르게 앉거나 먹을 수 있는 공간은 없었습니다.

 

 

가져가신 짐은 설명을 듣고 들어가면, 캐비닛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엄청 큰 목욕탕처럼 되어있어서 캐비넷에 짐을 넣고 신발과 양말까지 넣은 후 문을 잠그고 키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큰 유모차나 여행용 캐리어는 밖에 별도로 자전거 열쇠에 매달아 놓게 되어있더라고요. 여행 첫날이나 마지막 날에 가시는 분들은 이 점 참고해서 가시면 됩니다.

 

전시관은 물, 땅 두 가지 콘셉트로 되어있는데, 어느 곳을 먼저 갈지는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사전에 정보를 알아보지 않았기 때문에 물을 먼저 갔는데요. 상대적으로 임팩트가 물 쪽이 더 크기 때문에 다른 분들께는 땅을 먼저 가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또 땅은 야외에서 빛과 소리를 이용한 전시가 있는데 이건 저녁이나 밤에 가야 더 잘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해가 다 진 시간대를 선택해서 방문했습니다.

 

 

 

 

모든 공간은 다 사진을 찍을 수 있으니 아름다운 공간에서 사진 찍으시길 추천드려요. 너무 즐겁고 귀한 경험이었습니다. 도쿄여행을 하신다면 꼭 팀랩 플래닛 도쿄를 방문해 보세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2024.02.22 - [여행] - 도쿄 자유여행 2박 3일, 3박 4일 코스 (부모님 모시고)

 

도쿄 자유여행 2박 3일, 3박 4일 코스 (부모님 모시고)

어머니의 환갑을 맞아서 어머니와 여동생과 함께 셋이서 도쿄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저희는 도쿄에서 자유여행으로 3박 4일을 여행했는데요. 짧은 시간이라 도쿄의 작은 일부분만 보고 왔

mooonew7.com

2024.02.20 - [여행] - 도쿄여행 가성비 숙소, 아키하바라 수퍼호텔 수에히로초 후기(온천, 조식)

 

도쿄여행 가성비 숙소, 아키하바라 수퍼호텔 수에히로초 후기(온천, 조식)

3박 4일의 도쿄여행에서 묵었던 아키하바라 슈퍼호텔 수에히로초의 후기를 적어보겠습니다. 비행기가 너무 비싸서 숙소는 가성비숙소로 알아보던 중에 이 숙소를 발견했어요. 하지만 제가 여행

mooonew7.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