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경기도 용인 야간진료 소아과 달빛어린이병원 후기

by 문뉴 2024. 3. 22.

경기도 용인에 야간진료를 하는 소아과인 달빛 어린이병원이 있습니다. 일반 소아과가 문을 닫는 오후부터 야간까지 진료를 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있는 부모에게는 정말 큰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경기도 용인에 있는 강남병원 내에 위치해서 용인, 수원 등에 사시는 분들도 의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 소아과 야간진료 달빛어린이병원

 

경기도 용인 야간진료 소아과 달빛 어린이병원

요즘에는 밤에 아이가 아프면 정말 난감하고 힘듭니다. 주변에 갈 수 있는 병원이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장 제가 살고 있는 용인에서는 응급실에 소아과 전문의가 있는 병원이 없습니다. 이전에 밤에 아이가 아팠을 때, 119에 전화해서 물어보니 분당 서울대병원과 수원 아주대 병원, 동탄 한림대 병원으로 가야 한다고 답변해 주셨습니다. 아이가 아픈 상황에서 선택지가 없었기 때문에 30분이 넘는 시간을 달려 분당 서울대 병원을 갔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저 혼자 있는 상황에서 아이가 고열이 나는데 의식이 희미해져서 119를 부르게 되었습니다. 구조대원분이 여기저기 전화를 해보시고 강남병원에 소아과가 있다고 그쪽으로 가자고 하셨습니다. 그 덕분에 야간진료를 하는 소아과인 달빛 어린이병원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강남병원에 도착해서 응급실옆에 있는 원무과에 접수를 한 뒤 맞은편에 있는 달빛 어린이병원에서 바로 진료를 봤습니다. 

 

아이의 상태를 보시고 진료와 약처방을 해주셨습니다. 야간에는 수액처방이 안되서 해열 주사를 처방해 주셨습니다. 주사는 원무과에 수납한 후에 응급실에서 맞았습니다. 이후 심야 약국에서 약 처방을 받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용인 달빛 어린이병원 진료시간

용인 달빛 어린이병원은 23년 10월에 오픈해서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진료의 공백이 생기는 평일 야간과 주말 및 공휴일에 소아청소년과 진료를 제공합니다. 위치와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위치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 411 강남병원
  • 진료시간 : 평일(오후 6시 ~ 11시) / 토요일(오후 1시 30분 ~ 6시) / 일요일 및 공휴일(오전 8시 30분 ~ 오후 6시)
  • 전화번호 : 진료(031-300-0241) / 접수(031-300-0175)

 

달빛 어린이병원 장점

우선적으로 야간에는 응급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응급실밖에 선택지가 없습니다. 그래서 응급실에 가지만 비용이 비싸고 불필요한 검사를 무조건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달빛 어린이 병원은 소아과 외래 진료이다보니 응급실보다 진료비가 훨씬 저렴했습니다. 실제로 응급실에서는 11만원정도의 금액이었는데 이번에 달빛 어린이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 2만 원이 채 안 되는 비용을 지불했습니다.

 

불필요한 검사를 받지 않아도 됩니다. 응급실에서는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서 여러가지 검사를 합니다. 그리고 대기시간이 깁니다. 소아과 응급실은 주변에 없고 너무 멀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용인에 거주하시거나 인근 지역에 거주하신다면 야간이나 공휴일에 아이가 아프다면 달빛 어린이병원을 방문하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야간에 아이가 아프다면 경기도 용인에 있는 달빛 어린이병원에서 소아과 진료를 보시길 바랍니다. 주로 아이들은 야간에 열이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공휴일 및 야간에 아픈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의료 공백을 채워주는 경기도 용인 강남병원 달빛 어린이병원을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