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탈리아에서 꼭 가봐야 할 도시 3곳

by 문뉴 2024. 1. 23.

 

 

 

이탈리아는 역사, 문화, 음식 등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나라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 가보고 싶은 나라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렇다면 이탈리아에서 어떤 도시들을 가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1. 로마

로마는 역사적인 유적지가 있는 도시입니다. 도시 전체가 유적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아름다운 예술 또한 유명합니다. 로마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곳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콜로세움입니다. 로마를 대표하는 상징 중 하나입니다. 과거 경기장으로 사용되었던 곳입니다. 각종 영화나 매체를 통해 알고 있는 곳일 겁니다. 실제로 그 장소에서 사진을 찍으며 좋은 추억을 남겨보세요. 야간에 가면 낮과는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바티칸 시티입니다. 바티칸 시티는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국가입니다. 또 교황이 실제 거주하고 있는 곳입니다. 로마의 중심지에 위치해 있습니다. 로마 가톨릭 교회의 중심입니다. 종교를 떠나서 멋진 관광이 될 것입니다. 바티칸 시티는 현지에서 투어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종 역사와 예술작품에 대한 시각을 넓힐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스페인 광장도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영화에 나왔던 장소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로마에 왔다면 트레비 분수도 방문해 봐야겠죠. 아름다운 트레비 분수를 감상하면서 동전을 던지고 소원을 빌어보세요. 이곳도 콜로세움과 마찬가지로 저녁에 가면 또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명한 성당을 방문해 과거의 흔적을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맛있는 젤라토를 먹으며 로마의 거리를 걸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 피렌체

피렌체는 이탈리아의 투스카니 지방에 위치한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르네상스 시대의 예술과 문화가 빚어낸 곳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예술과 역사적 명소들을 방문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먼저 유명한 피렌체 대성당을 방문해 보세요. 피렌체 대성당은 고딕 양식의 건축물입니다. 돔 구조와 강렬한 색감이 특징입니다. 피렌체 대성당은 겉모습을 보는 순간부터 그 아름다움에 매료될 것입니다. 또 돔에 올라가면 피렌체의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우피치 미술관은 세계적인 예술 박물관입니다. 이탈리아 예술의 걸작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보테치리,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등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예술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꼭 방문해 보세요. 피렌체의 베키오 다리는 아르노 강 위를 이어줍니다. 이 다리에는 오래된 가게와 작은 상점들이 늘어서 있습니다. 피렌체에서 가장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합니다. 이곳에 방문해서 피렌체의 모든 정서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피렌체에 방문한 사람이라면 티본스테이크를 먹어야 합니다. 다른 곳도 유명하지만 특히나 피렌체에서는 더 유명합니다. 관광객들이 많이 가는 곳도 좋습니다. 하지만 현지인들에게 물어보고 그들이 자주 가는 식당에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피렌체도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곳입니다. 영화 '냉정과 열정사이'에 나왔던 장소들을 직접 보며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방문하기 전에 영화를 보는 것도 여행에 도움이 될 것 같네요.

 

 

3. 베네치아

베네치아는 이탈리아의 독특한 도시입니다. 비가 많이 와 도시가 자주 물에 잠기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운하아 건물로도 유명합니다. 아름다운 도시로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베네치아에서는 어떤 곳을 방문해 보는 것이 좋을까요? 우선 베네치아의 중심에 위치한 산 마르코 광장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산 마르코의 중심에는 성 마르코 대성당이 위치해 있습니다. 죽기 전에 꼭 봐야 할 세계 건축물 중 하나입니다. 성당에서 비잔틴 양식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리알토 다리는 베네치아에서 가장 유명한 다리입니다. 그림 같은 운하와 도시의 경치를 감상해 보세요. 물의 도시인만큼 수상택시가 있습니다. 평소에 볼 수 없는 것이므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베네치아를 방문하면 주변의 섬들도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무라노 섬은 유리공예로 유명한 섬입니다. 이곳에서는 다양한 유리 제품을 만드는 전통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유리작품을 구경하고 유리공예품을 구입해도 좋습니다. 부라노 섬은 컬러풀한 집들이 모여있어 유명한 섬입니다. 레이스와 자수도 유명합니다. 주변의 아름다움과 조화를 이루는 색감으로 사진스폿이 많습니다. 가족, 친구들과 부라노 섬에서 아름다운 사진을 남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토르첼로 섬은 베네치아 섬 중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곳입니다. 고대의 성당이나 박물관을 방문해 이탈리아의 역사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