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아이들과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 여행지 3곳

by 문뉴 2024. 1. 22.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상상만으로도 너무 즐겁습니다.

아이들에게 더 넓은 세상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으로 이 글을 검색하셨을 겁니다.

이번 글은 아이들과 여행하기 좋은 제주도의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한라수목원

한라 수목원은 다양한 식물과 꽃들이 가득한 아름다운 식물원입니다.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유리의 성, 엘리스 정원, 허브원, 베릴의 성 등 다양한 테마 식물원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터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전시물과 테마가든에서 가족끼리 즐거운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돌과 나무로 만들어진 독특한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하며 놀기 좋습니다. 일반적인 놀이동산과는 색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 줍니다. 식물원뿐 아니라 동물원도 있어서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것입니다. 다양한 동물과 식물을 보며 즐기기 좋습니다. 식물원 내 카페와 간단한 음식점이 있습니다. 한라수목원을 산책하다 배가 고프면 간단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 화재예방을 위해 담배는 흡연구역에서만 가능합니다. 정원 내의 꽃이나 식물을 만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또 동물원에서는 동물에게 음식을 주는 행위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겨울철 운영시간은 달라질 수 있다고 하니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는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2세 미만은 무료입장입니다. 가족확인서와 같은 서류는 사전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2. 제주돌마을

제주돌마을은 제주의 전통적인 돌집과 돌담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아이들에게 독특한 제주의 문화를 알려주기 좋은 곳입니다. 일반적인 도시와는 다른 풍경으로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기 충분합니다. 또 돌담의 원리와 구조나 역사에 대해 알려주기도 좋습니다. 다양한 돌 조각품과 돌로 만든 놀이기구도 있습니다. 아이들은 돌로 만들어진 놀이기구에서 놀며 돌의 다양한 형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널빤지 놀이도 제공되어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부모님의 어린 시절을 이야기해 주며 함께 추억을 공유하는 것도 좋습니다. 작은 공간에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은 놀이터도 있습니다. 공예 예술가들에 의해 만들어진 예술 작품들도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크기와 색상의 돌들이 창의적으로 조합되어 있습니다. 돌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아이들에게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돌마을 내에 카페가 있어 쉬면서 음료를 마실 수 있습니다. 돌로 된 전통 주방에서 전통적인 제주음식을 체험할 수도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프로그램을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돌바닥은 미끄러울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이들이 뛰어놀 때 보호자가 함께 하시기 바랍니다. 전시물에 손을 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주변의 풍경과 예술 작품을 즐기고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버려야 합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5,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입니다. 2세 미만은 무료입니다. 

 

 

 

3. 성산일출봉 해비치랜드

성산일출봉 해비치랜드는 해양 체험 학습장입니다. 해변에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아이들과 가족 모두 자연과 문화를 경험하며 즐길 수 있습니다. 우선 해비치랜드에서는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일출과 일몰시간에는 더 아름답습니다. 해비치랜드에는 해녀의 집이 있습니다. 전통적인 해녀의 집을 복원해 놓은 것입니다. 지금은 많이 없지만 제주도의 특징인 해녀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에게 해녀의 생활과 업무에 대해 설명해 줄 수 있습니다. 해녀체험을 직접 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해산물을 채집해 볼 수 있습니다. 너무 어린아이들은 할 수 없습니다. 인솔자가 있기 때문에 충분히 안전한 환경에서 진행합니다. 해변에서는 모래놀이를 할 수 있습니다. 수영을 할 수 없는 아이들은 이곳에서 모래놀이를 하며 창의적으로 놀 수 있습니다. 주변 음식점은 해녀가 직접 채집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바다에서 바로 채취한 것이기에 훨씬 신선하고 맛있습니다. 또 아이들에게 해녀에 대해 설명한 후 음식을 먹을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이 될 것입니다. 바다에서의 활동이기 때문에 항상 아이들과 함께 해야 합니다. 안전을 위해 인솔자의 지시를 따라야 합니다. 환경 보호를 위해서 쓰레기를 정해진 장소에 버려야 합니다. 아이들의 체온 보존을 위해 갈아입을 옷과 수건을 반드시 챙기시기 바랍니다. 운영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기상과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